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원 안내

인사말

효성요양보호사 교육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선진국에서도 그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UN의 기준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가 7% 이상일 때 고령화사회, 14%를 넘으면 고령사회, 그리고 20%를 넘게 되면 초고령사회로 분류 됩니다. 2019년 기준 한국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전체 인구의 15.5%에 이르며, 2025년 이후 전체인구의 20%에 이르는 초고령사회로 돌입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고령사회는 경제활동인구의 감소와 고령인구 증대에 따른 부양할 노인에 대한 개인, 가족 및 국가의 재정적 심리적 부담이 커짐에 따라서 제도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는 적극적으로 대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2008년 7월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실시하였고, 모든 노인관련시설에서는 국가에서 자격을 받은 노인요양 전문 인력 즉, 요양보호사를 법적으로 채용하도록 의무화 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효성요양보호사교육원’
은 요양보호사 교육만을 위한
서울특별시 지정 교육기관
으로 국가사회복지 증진을 위하여 각개 교육과정별로 체계적으로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구축
하여
최상의 전문성을 갖춘 요양보호사
를 배출하는데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어르신들에게는
편안한 노후
와 가족들에게는
효도의 기쁨
을 드리며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시대에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효성요양보호사교육원
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효성요양보호사교육원장 김미숙

교육원 소개

효성요양보호사 교육원은

강북구내 교통의 중심지역인
수유사거리
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접한
수유 시장
및 지하철역
(수유역 ④번 출구) 과
30여개의 버스노선 및
마을버스(수유역 또는 강북구청 정류장 하차)
와 인근 도봉구, 성북구는 물론 경기 북부와도 매우 편리한 교통 환경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최선의 시설관리
로 쾌적한 교육환경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제도에 의거하여 전문적인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요양보호사 인력 양성만을 위한
서울특별시 지정 교육기관(서울특별시 제80호)
이며,

고용노동부 인증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실업자 및 재직자)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요양보호사 직무교육기관

으로 인정된 장안 최고의 명문 교육기관 (2010년 2월1일 설립) 입니다. 종합병원에서 다년간의 실무경험과 교육 강사 이력을 겸비한 석사출신의 교육원장 이하 현장 실무에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교육과정을 단원별 기출문제 풀이와 자격시험 실전 모의고사반으로 집중 교육하며 최고 100% 합격생 배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설 효성재가노인복지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은 물론 모든 교육생의 요구(가족요양/취업/창업)를 한꺼번에 해결 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시는길

    • 주소
    • 서울 강북구 도봉로 296 양덕빌딩 7층 (4호선 수유역 ④번 출구, 대한병원 맞은편)
    • 전화
    • 02-905-8253